스튜디오 어플 이름 변경, 아이콘 변경하기

반응형

오늘은 스튜디오 어플 이름 변경, 그리고 아이콘 변경하 기입니다. 오늘은 보다 간단하고 엄청 쉽습니다.

일단 저희는 지금까지 구글 광고를 달아보았습니다. 그럼 이제 어플 이름도 바꾸고, 어플 아이콘도 변경을 해볼까요?

먼저 어플 이름 바꾸기입니다.

어플 이름 바꾸기

res >> values에서 >> strings.xml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리소스 되어있는 부분에 이름을 변경합니다.

여기서 변경하는 것은 참 간단하네요.

 

저 같은 경우는 my application이라고 작성되어있습니다. 이것을 제가 원하는 이름으로 변경하면 끝입니다.

간단하죠? 저는 누가 꼴등이지?라고 이름을 변경하였네요.

이렇게 변경하면 바로 끝입니다!

어플 이름 바꾸기 끝!

 

또 다른 방법으로 manifest로 들어가서 변경하는 것도 있지만, 들어가서 변경되었는지나 확인해보죠.

변경되었죠? 여기서 이름을 바꾸는 것 같은 경우 용량이 커지면 귀찮아지는 수가 있기 때문에, 첫 번째 방법으로 그냥 합시다.

확인도 해보겠습니다. 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라벨에 이름이 변경되었죠?

매니페스트로 들어가서 확인한 것이고, 완료되었습니다.

 

이제는 아이콘을 변경해보겠습니다.

 

방금 애플리케이션을 했던 부분 바로 위에 icon이라고 쓰여있는 곳에 마우스를 대봅시다. 

저희가 라벨을 했으니까, 이제 라벨을 말이죠.

막 뭐라고 써져있죠? 여기에 아이콘이 뜨는 것입니다.

그것 주소를 복사해서, 제 컴퓨터 쪽에서 들어가 봅시다. 빨간색으로 e드라이브/ 마이 애플리케이션 이런 식으로..

위치 추적으로요. 그냥 추적용입니다.

그러면 이와 같은 여러 파일들이 있는 것이 보입니다. 이 것을 들어가 보면 이렇습니다.

이런 그림들이 나오는데, 제가 어플을 완성하면 완성되어있는 파일들을 보여주는 것이죠.

이 것들은 사이즈별로 되어있는 것인데, 완성하면 보이는 그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 이것뿐만 아니라, 라운드도 있고 여러 가지가 있지만 우선 이것부터 해보겠습니다.

 

이제 한 사이트로 들어가야 합니다.

  • google에서 APP Icon Generator이란 사이트로 들어가 봅시다.

여기다가 이미지를 드래그를 하시고, 저희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한 거 아니니까, 안드로이드만 해서 해보겠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맥과 같은 것들이 다 클릭되어있는데, 취소하고 안드로이드만 받아봅시다.

저희는 안드로이드였습니다. 그리고 파일 네임에서 제가 하고 싶은 것으로 딱 변경하시면 되는데, 저는 그냥 되어있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그나저나 그림 귀엽지 않나요ㅋㅋ

여하튼 다운로드합니다.

그러면 다운을 받고, 파일을 열어줍시다.

다운을 받으시면 아까 했던 파일과 그대로 나옵니다.

아까 hdpi막 이런 식으로 똑같이 나오죠?

내용을 열어봐도 똑같습니다.

 

이 것을 활용해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복사 붙여 넣기 해주시면 됩니다.

아까 최초에 있었던 곳에 복사 붙여 넣기입니다.

 

이제 아까와 같이 동일한 방법으로 마우스를 대면 변해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아이콘에 에 마우스를 대면 말이죠.

어때요? 되어있죠?

이런 식으로 말이죠.

오늘은 이렇게 앱 제목과 아이콘을 변경하였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라운드 아이콘도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똑같은 방법이니까,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스튜디오 어플 이름 변경, 아이콘 변경하기였습니다. 끝!

오늘 깔끔했다. 조았다.

구글링으로 찾아야 하는 광고 코드 달기

 

구글링으로 찾아야하는 광고코드달기

어제 하다가 문제가 있었다면, 구글링으로 해야 한다고 했죠? 이유는 또 버전 때문이기도 한데요. 시작부터 해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들어오시고, 새로 만들기를 해보겠습니다. 새

jas757.tistory.com

구글 애드몹 배너 광고 달기(앱 만들기 완성)

 

구글 애드몹 배너 광고 달기(앱만들기 완성)

먼저 레이아웃에 adview를 추가해야 합니다. 저희가 textview를 추가했던 것처럼 말이죠. 애드뷰를 넣는다고 하면, 패치가 진행됩니다. 최신화에 맞춰서 패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뭐 할 건 그냥 클릭

jas757.tistory.com

구글 애드몹 광고 달기! 모바일 광고 불러오기까지#1

 

구글 애드몹 광고 달기! 모바일광고 불러오기까지#1

벌써 어플을 만들었고, 구글 애드몹 광고 다는 부분까지 왔습니다. 와, 고생했지만 여기까지 왔네요. 그럼 구글 애드몹 광고 달기를 한번 실천해봅시다.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구글 애드몹에

jas757.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